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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이야기

아우디 e트론GT(이트론). 포르쉐 타이칸이랑 비교를?

by 2IT 2021. 3. 12.

아우디 e트론GT(이트론). 포르쉐 타이칸이랑 비교를?

 

아우디가 하이브리드 아닌 순수 전기차 모델 아우디 e트론GT(이트론)을 공개했는데

물론 정식 출시는 아니고, 공개만 한 상태란것 잊지말자.

그러므로 정확한 보조금같은 디테일 부분은 확정된바 없지만 어느정도 예측은 가능하니 살펴보려한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를 토대로 살펴보면 아우디 e트론GT모델(이트론)의 경우 포스뤠 타이칸과 같은 프레임과 똑같은 모터를 이용하며 동일한 미션을 적용시킨 모델이다(전기차인데 미션? 할 수 있는데 미션을 적용시킨 모델이다)

 

아우디 e트론 GT

 

포르쉐 타이칸이 전기차 최초로 미션을 탑재하고 나온 모델로 정말 유명한 것은 어느정도 익히들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이번 아우디 e트론 GT의 경우에도 포르쉐 타이칸과 마찬가지로 미션을 탑재했다.

심지어 타이칸의 전기차 전용 미션을 동일한 부품으로 탑재한 것은 신선하다 생각할 수 있다.

행간에는 포르쉐랑 아우디를 비교한다고? ㅋㅋㅋㅋㅋ웃기네 많이들 이런다

그런데 다르게 생각해보면 포르쉐 대비 가성비가 있지 않나 싶을 수도 있다.

 

아우디 e트론 GT

 

예전에 사람들이 아우디 R8이랑 람보르기니 비교하면서

가성비 람보르기니는 R8이지 하던 기억이 스멀 난다면 맞는거다.

그러나 아우디 e트론GT(이트론)이 일반 기본 스텐다드 모델 가격이 1.2억으로 나오는데

여기에 전기차 보조금이 얼마나 붙을지는 궁금하다.

사실 고가 전기차엔 별도의 전기차 보조금이 붙지 않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일정 가격 이상부턴 돈보단 성능, 감성, 디자인 등 이런걸 더 신경쓰니까)

 

아우디 e트론 GT

 

의외로 현재 해외나 국내 유수 전기차 관련 정보를 다루는 사람들은 아우디 e트론GT(이트론)이 할인을 꽤 받지 않을까라고 평을 받고 있다.

여기서 할인은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전기차 보조금 이런걸 말하는게 아니고

아우디 자체적으로 적용하는 할인율을 말하는 것이다.

 

아우디 e트론 GT

 

요즘 테슬라가 정신나간 가격 마케팅으로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2020 가격이 6990에 국가 전기차 보조금 1400만원을 받아서

5490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단 내용은 다들 알것이다.

BMW 3시리즈나 벤츠 C클래스 생각하는 사람에게 아우디 e트론 GT 이런걸 들이대는건 좀 웃기지만

프리미엄 라인업에서 전기차를 고려하고 있다면 아우디 이트론은 충분히 나쁘지 않은 선택지라고 생각도 된다.

 

아우디 e트론 GT

 

이정도 전기차 가격이면 자율주행이 가장 관건인데. 테슬라 아래로는 모두 자율주행이 고만고만하다 현재까지는,

OTA로 업데이트 할때마다 주행거리가 바뀔 정도로 변화주는 차량 운행용 OS다루는 회사가 아무리 기계적으로 전기차쪽으로 접근했다해도 뭐 테슬라랑 가는 노선이 다르니 테슬라와 동일선상에 두고 비교하는건 좀 어불성설인가 싶기도하다.

 

아우디 e트론 GT

 

아우디 e트론 GT 가격에 주행가능거리나 자율주행능력, 가속 기능까지 만족시키는 대안이 없는게 현실이다.

 

아우디 e트론 GT

 

여러 전기차들에 요즘 서서히 적용시키고 있는 버튼식 기어인데

손가락을 넣어 앞으로나 뒤로 밀고 당기면서 후진, 드라이브, 중립 기어를 넣는 기어버튼인데.

다이얼 기어도 호불호가 갈리는 요즘 상황에 버튼형 기어라니 음....

근데 의외로 이런 부분에 대해 별 신경안쓰는 것 같기도 하고...ㅎㅎ

 

아우디 e트론 GT

 

사실 테슬라 모델S랑 비교해야 맞는 가격대의 아우디 e트론 GT.

제로백 마케팅으로 최고 순위를 기록하는건 테슬라인데

이번 아우디가 제대로 이를 악물고 출시했는지

아우디 이트론이 OTA나 FSD체외하곤 테슬라보다 여러방면으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현재 밝혀져있다.

 

아우디 e트론 GT

 

뭐든 서류상에 스펙으로 나와있는 내용과 현실과 많이 차이나듯

아우디 e트론 GT도 실제 나와봐야 알겠지만,

가격적인 부분이 얼마나 할인이 될지도 많이 이목이 끌리는 상황.

 

아우디 e트론 GT

 

아우디 e트론 GT 전면 디자인이 호불호 꽤 많이 갈리는 반응이긴한데,

왜? 현대차의 갬성이 느껴진다고...ㅋㅋㅋㅋ

이것도 실물나오고 많이 리뷰가 다뤄져봐야 파악이 가능할 부분이다.

 

아래는 위에서 다룬 아우디 이트론과 동일한 프레임과 모터, 미션을 똑같이 적용된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 터보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이 하차감이나 네임벨류 등 다양한 부분에서 압도적이다.

공개된 가격으론 아우디 e트론 GT 는 1.2억

포르쉐 타이칸은 1.45억이지만

아우디의 특유의 정신나간 할인율이 적용되면....전혀 다를 것으로 예상되기에.

지켜볼만하다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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